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축공사업 면허 취득 방법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전문건설업 2020. 6. 25. 12:56

     

    안녕하세요?

    건설면허는 해솔씨앤아이 강지현 차장 입니다.

     

     

    건축공사업은 종합건설업의 한 분야로 건설업의 꽃이라 볼 수 있습니다.

    5000만원 미만의 경미한공사업을 제외한다면 반드시 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자만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허 취득을 위한 등록기준은 무엇인지?

    어떤 서류들이 준비가 되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의 자본금은 법인은 3.5억 개인사업자는 7억원이 준비 되어야 합니다.

    자본금 관련 제출 서류는 기업진단보고서 또는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의 적격판정을 받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해당 서류는 회사의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작성이 됩니다.

    재무제표 안에서 나타나는 실질자본금(건설업관련 자본금)이 적격한지를 확인 하는 부분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한 과정 중 하나 입니다.

    언제든 해솔씨앤아이의 건설업 전문가에게 문의 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해당 회사의 실질자본금과 면허취득 가능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 해 드리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의 공제조합 출자는 건설공제조합에 출자금을 예치 해야 합니다.

    출자금은 법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면허 취득시점 뿐만 아니라 면허를 유지 하고 있는 동안 예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 받아 접수 시에 제출 하셔야 합니다.

     

     

     

    건축공사업은 5인 이상의 전문기술자가 상시근로 해야 하며, 4대 보험 가입은 필수 입니다.

    상시근로란 ?

    주 40시간 이상 근무자로, 계약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 자로서

    개인사업자나(임대사업자 제외) 다른회사 이중취업이 되지 않은 자를 뜻 합니다.

     

    또한 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행하는 경력수첩 보유자만 인정이 가능 합니다.

     

    준비 서류는 기술자보유증명원(기술인협회 발급 분),경력수첩 사본, 고용계약서, 4대보험가입자 명부등이 필요 합니다.

     

     

     

    건축공사업의 필수 보유장비는 없고

    시설로 사무실이 법적 기준에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사무실의 경우 면적 제한은 없지만, 사업을 운영 할 환경이 조성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무집기나 시설들을 갖추고 있으며

    건축법상 용도가 주택이나 농업 임원용지 또는 등기가 없는 가건축물의 경우 사무실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사무실을 임대한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본, 내외부 사진, 건축물대장등의 서류가 필요 합니다.

     

    *****

    건축공사업의 접수는 해당 사업장 소재지의 시.도협회에 하며

    법정 처리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입니다

    건축공사업은 법정 처리기간 동안 서류의 심사와 현장 실사의 과정을 거치 됩니다.

    *****

     

    건축공사업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로 하면

    언제든 해솔씨앤아이의 건설업 전문가에 문의 주실 바랍니다.

    해당 회사에 맞는 정확한 답과 길을 찾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